전체방문 : 2,005
오늘방문 : 1
어제방문 : 1
전체글등록 : 1,681
오늘글등록 : 0
전체답변글 : 0
댓글및쪽글 : 32

컨테이너 국내 제일 전문기업 "우뚝"  진우건철(주) - 동양일보
[한국수력원자력(주)영덕사무소] 시공참여 진우건철(주) - 연합뉴스
[부산국제영화제] 시공자 진우건철(주) 이종성 대표 - 부산일보

 

컨테이너 국내 제일 전문기업 '우뚝'
'강소기업' 현장을 가다 / 진우건철(주)

(동양일보 김윤수 기자) “태풍 때문에 한잠도 못 잤지만 파빌리온은 멀쩡해 정말 다행입니다.”

2013 부산국제영화제 ‘명물’인 해운대 비프빌리지 파빌리온을 시공한 이종성(45·사진) 진우건철(주) 대표는 2013년 10월 8일 부산을 강타한 태풍 다나스로 인해 놀란 가슴을 쓸어내리며 “파빌리온마저 없었다면 영화제가 이미 끝난 것처럼 백사장이 썰렁했을 것”이라고 그때를 회상했다.

2013년 태풍으로 인해 해운대 백사장에 설치됐던 18개 행사 부스가 모두 철거됐지만 영화제의 상징인 빨간색 파빌리온은 초속 40m의 강풍에서 견딜 수 있도록 설계(유이디자인 설계)된 까닭에 철거를 면하고 영화제 내내 자리를 지킬 수 있었다.

컨테이너 구조물 20년 경력의 그는 “태풍 소식에 처음에는 파빌리온도 철거 대상이었지만 충분한 강도 때문에 살아남을 수 있었다”고 털어놓는다. 생존 비결은 바닥에 6개의 고강도 파일을 박았고 여러 개의 컨테이너를 하나로 연결한 ‘작품’을 완성했기 때문이라고 귀띔했다.

진천에 소재한 진우건철은 컨테이너 제작·설치 분야에서 수십년 동안 다양한 경험과 실무적인 지식을 쌓아왔으며 ‘자연과 더불어 어울릴 수 있는 환경친화적인 실천과 창조적 혁신적 사고를 통한 신뢰받는 기업’을 기업이념으로 삼아 꾸준히 노력한 결과 컨테이너 분야의 국내 제일의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하게 됐다. 그 바탕은 10개에 달하는 디자인 및 특허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진우건철의 주력사업은 행사용 컨테이너, 학교교실용 컨테이너, 군납이다.

행사용 컨테이너는 짧은 기간 내 한정된 예산과 공간 안에서 이뤄지는 축제 및 행사의 특성상 다양한 행사공간구성과 방문객들의 각종 편의시설을 위해 제작되는 컨테이너로서 행사의 취지 및 목적, 활용도 등을 최대한 반영한 다양한 디자인으로 제작돼 행사장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진우건철은 십여년간 부산국제영화제, 부산국제연극제, 전주국제영화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인천아시안게임을 비롯해 세계요트경기대회, 대구육상선수권대회, 극단 미추의 마당놀이 전용극장 등의 대규모 행사와 각 지역의 소규모행사까지 진행했으며,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로 최초 행사의 기획단계에서 설계와 디자인을 지원하며 행사 후 해체까지 안전사고 없이 축제 및 행사의 성공을 도모하는데 일조하고 있다.

또 학교교실용 컨테이너와 군납 제품들은 입찰 또는 조달청의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서 판매하고 있다.

이 대표는 “노후화된 학교 시설물을 안전 점검해 개축 및 증축을 시행하고 있으며 개축 및 증축 공사 시 학생들의 교육 일정에 지장이 없도록 하기 위해 공사 기간 동안 건축법에 적용된 구조 및 규정을 적용한 임시 가설 교실을 시공하게 된다”고 말했다.

이어 이 대표는 “꾸준한 기술개발을 통해 컨테이너를 비롯한 가설건축물에 대한 특허출원 등 각종 인증서와 컨테이너 임시 교실에 대한 디자인 등록을 보유하고 있다”며 “학교 교실용 컨테이너 제작 전문업체로 인정 및 검증받은 기업”이라고 말했다.

특히 “행사용, 교실용, 군납용 컨테이너가 현재 주력사업이지만 저희 회사는 한걸음 더 나아갈 준비를 하고 있다”며 “바로 정부조달 우수제품으로 지정이 되면 국내는 물론 수출의 판로도 개척됨으로서 글로벌 기업으로의 발판을 마련하게 될 것”이라고 이 대표는 다짐했다.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본사 및 공장 :
충북 진천군 문백면 양천길 153 (은탄리 217-6)
TEL:043-532-0961   FAX:043-532-4996
▒ 서울 사무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공항대로 213 (11층) 1109호
(마곡동, 보타닉파크타워2)
TEL:070-4907-6324   FAX:02-3664-4996
▒ 부산 지점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291
크리스탈비치 1119호 TEL:051-747-7961   FAX:051-747-7964
CopyRight(c) 2013 by JINWOOCT. All Rights Reserved.